대전 부사동 자동차 등록사업소 자전거 캐리어 추가 번호판 발급


대전광역시 중구 대종로 373

 

매일 09:00 - 18: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042-120


 

자전거 캐리어 번호판 추가발급을 위해 자동차 등록 사업소를 방문했다. 대전은 부사동 충무체육관 앞에 위치해 있으며 유성구 월드컵 경기장에 분소가 존재한다. 준비해야 할 것은 3가지이다.

 

  • 신분증
  • 자동차 등록증
  • 캐리어 거치 전후사진 

차량이 공동 명의로 되어 있다면 공동명의자의 신분증, 위임장, 도장이 추가로 필요하다.

 

 

건물 내부로 들어가서 좌측 등록팀으로 들어가면 된다.

 

 

캐리어 거치 사진을 준비 못했다면 입구 바로 우측에 공용 컴퓨터에서 출력이 가능하다.

 

 

등록팀 내부로 들어가서 끝 부분에 번호판 발급 부서가 있다. 따로 번호표 뽑을 필요 없이 바로 가서 서류 작성하고 제출하면 된다.

 

 

3. 외부장치 번호판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여 옆에 있는 담당자분께 자동차 등록증, 신분증, 사진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서류와 사진을 검토한 뒤 문제가 없으면 담당자분은 도장을 찍기 위해 자리를 잠깐 비운다.

 

 

등록증엔 수기로 작성하고 도장을 찍어준다.

 

 

발급 확인서와 번호판 제작소 약도가 있는 종이를 준다. 등록사업소 바로 옆에 있는 번호판 제작소.

 

 

등록사업소에서 나오는 신호 한 번만 받으면 바로다.

 

 

우측에 있는 접수처.

 

 

발급 확인서를 제출하고 간단하게 작성하면 끝. 번호판은 등록사업소에서 미리 연락을 하기 때문에 바로 나온다.

 

 

일반 승용차에 구형 흰색 번호판이라 '중형' 적용으로 9,600원 결제. 장착은 직접 할 거라 패스.

 

 

번호판과 봉인 볼트를 받으면 끝이다.

 

견인볼형 자전거 캐리어의 경우 국토부에서는 문제없다고 하지만 지자체에서 발급 거부를 하는 경우가 많고 담당 직원이 직접 확인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차량과 캐리어를 가지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