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토리아 코르사 넥스트 vittoria Corsa N.EXT 사용후기

 

비토리아 코르사 G2.0 사이드월 까짐.

뒷타이어. 앞 타이어. 고성능 타이어임에도 사이드월 문제로 한 번씩 말이 나오는 비토리아 코르사. 이전에 사용할 때는 앞 뒤 위치를 바꿔가며 상당히 오랜 기간(1 시즌 넘게 약 7,000km가량) 꾸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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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사이드월 문제로 타이어를 새로 구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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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중인 레이놀즈 에어로는 내부 19mm, 외부 28mm의 뚱림이다. 앞 타이어는 26C 구성으로 에어로와 좀 더 나은 조향성을, 뒤는 28C로 승차감을 챙겨 볼 생각. 기존에 사용하던 비토리아 코르사 그래핀 2.0은 앞, 뒤 28C를 사용했으며 실측은 28mm가 나왔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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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대세를 따라가는 친환경 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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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토리아 코르사 그래핀과 달리 TWI 홀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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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처 기준으로 무게가 가벼운 편이다. 무게에 목숨 거는 스타일은 아니라 실측은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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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찮으므로 빠른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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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타이어 손상 위치. 내부에선 전혀 보이지 않아 좀 더 사용 가능할까 했지만 장착 시에는 혹처럼 튀어나와서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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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 타이어는 내부에서도 손상이 보인다. 아깝지만 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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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압 차이는 별로 없다. 현재 몸무게 70kg 초반, 세팅 공기압은 82 / 80 p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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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보리 비드를 사용하다 올 블랙으로 바꾸니 프레임에 더 집중되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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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타이어 실측 24.8mm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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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 타이어 실측 26mm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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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놀즈 에어로 블랙라벨의 림 외폭은 28mm로 스펙에 딱 맞게 나온다.

넥스트가 뚱림에 맞게 개발돼서 실측이 동일하게 나온다는 글을 어디선가 봤는데 잘못된 정보인 듯.

 

28C를 사용할 때 출발이나 스프린트시 25C대비 힘이 많이 들어가서 앞 타이어만 26C로 교체했는데 매우 만족 중이다. 확실히 타이어 사이즈가 커지면 어느 정도 속도가 붙을 때까지 힘이 많이 들어간다. 데이터상 심박수가 조금 낮아졌지만 힘든 건 마찬가지라 기록 자체가 월등히 좋아지진 않았다. 아주 살짝 나아진 정도.

 

뒷 타이어는 28C를 유지해서 승차감도 나쁘지 않지만 코르사 그래핀의 외폭이 더 커서 그런 건지 앞 타이어의 영향인지 조금 단단해진 감은 있다.

 

나름 비토리아의 상급 타이어인 '코르사' 라인이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그래핀보다는 아랫등급이라 역체감이 오지 않을까 했는데 비루한 엔진 수준에선 매우 만족스러운 교체였다. 한동안은 넥스트를 사용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