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토리아 코르사 G2.0 사이드월 까짐.

뒷타이어.

 

 

앞 타이어.

 

고성능 타이어임에도 사이드월 문제로 한 번씩 말이 나오는 비토리아 코르사. 이전에 사용할 때는 앞 뒤 위치를 바꿔가며 상당히 오랜 기간(1 시즌 넘게 약 7,000km가량) 꾸역꾸역 사용했는데 이번엔 1,000km도 타지 못하고 사이드월이 나갔다.

 

 

[정비] 비토리아 코르사 G2.0 타이어 교체

라텍스 튜브 펑크 패치 타이어 상태. 타이어 상태가 별로라 라텍스 튜브임에도 짧은 기간 많은 펑크가 많이 있었다. 펑크 난 튜브는 항상 폐기했지만 개당 2만 원 가까이하고 펑크가 잦아서 주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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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경험으로 미루어보건대 조심조심 타면 한참 더 라이딩이 가능하겠지만 외줄 타는 것처럼 가슴 졸이고 싶진 않아서 타이어를 새로 주문. 원래 구입하려면 비토리아 코르사 넥스트를 주문했다. 

 

 

현재 앞 뒤 28C, 이전에 잠깐 앞 뒤 28C, 25C를 사용했었는데 이번엔 앞 뒤 각각 26c, 28c를 사용할 생각. 에어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앞 타이어 선택이다.(비루한 엔진에 장비빨이라도) 넥스트는 요즘 유행인 광폭 림(내폭 19mm) 기준 설계라고 하니 현재 사용 중인 내폭 19mm인 레이놀즈 에어로 블랙라벨 휠에 사용하면 스펙과 동일한 폭이 나올 것으로 예상 중.

 

굳이 따지면 현재 사용 중인 비토리아 코르사 G2.0 보다는 아랫등급의 타이어지만 체감할 정도의 실력은 아닌지라 적당한 성능과 내년 시즌까지 탈 수 있을 정도의 마일리지만 됐으면 좋겠다.